기다리는 행복
                                        - 이해인

온 생애를 두고
내가 만나야 할 행복의 모습은
수수한 옷차림의 기다림 입니다

겨울 항아리에 담긴 포도주처럼
나의 言語를 익혀
내 복된 삶의 즙을 짜겠습니다

밀물이 오면 썰물을
꽃이 지면 열매를
어둠이 구워 내는 빛을 기다리며 살겠습니다

나의 친구여
당신이 잃어버린 나를 만나러
더 이상 먼 곳을 헤매지 마십시오

내가 길들인 기다림의
日常 속에 머무는 나

때로는 눈물 흘리며
내가 만나야 할 행복의 모습은
오랜 나날 상처받고도 죽지 않는 기다림
아직도 끝나지 않은 나의 소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