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대교(影島大橋, Yeongdo bridge)는 부산광역시 중구와 영도구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1934년 11월 23일에 길이 약 214.63m, 너비 약 18m로 준공되었다. 개통 당시는 다리 이름이 부산대교

였으나, 1980년 1월 30일 부산대교가 개통되어 영도대교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영도대교에서 바라 본 부산대교의 모습입니다.

 기존의 영도대교가 노후화되면서 안정성이 문제가 되어 기존 대교를 철거하고 도개식 교량으로 복원했습

니다. 복원된 영도대교는 매일 낮 12시부터 15분 동안 교량 상판이 들어 올려지는데 이 드는 다리의 길이는

31.3m, 무게는 590톤으로, 2분여 만에 75도 각도로 세워집니다.

이제는 12시를 기다리는 수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부산의 명소이며 멋진 볼거리가 되었죠^^

 모처럼 야경을 담아 보려고 갔는 데 아직 바다바람이 차서 일찍 오게 되어 미련이 생기드만요~

 영도대교보다는 영도다리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데...   새로운 조형물도 생겼네요~

가족들이 만나는 약속의 장소였으며 서로의 생사를 알기위한 답답한 심정을 다리 밑 난전의 점바치들에게 물어보던 피란민들의 애환이 서린 곳이라 이런 조형물이 세워진 것 같네요.

 부산 오시면 꼭 구경 오이소~  덤으로 자갈치시장도 둘러 볼 수 있구마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