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 일정에서 숙소와 가장 가까운 곳이라 3일내 찾게 되었습니다^^

인사동(仁寺洞, Insa-dong)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있는 법정동의 하나입니다.

인사동은 인사동네거리를 지나 안국동 로터리로부터 종로2가의 탑골공원까지의 구역을 말하는 데, 
주요 거리는 조선시대 형성된 길이 0.7㎞의, 너비 12m의 인사동길입니다.
현재의 인사동길은 건축가 김진애의 설계로 2000년에 재조성된 것으로 돌걸상과 돌방석, '남인사 물동이', '북인사 물길' 등이 설치된 돌길 형태로 단장되었으며,
 서울의 주요 도심로와 연결돼 있고, 청계천, 경복궁 등 주요 관광명소와도 가깝다.

매번 인사동을 가게 되었지만 수 많은 인파에 제대로 된 구경은 언제쯤 하게 될지 ㅎㅎㅎ 

인사동 쌈지길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내에 있는 건물인데, 쌈지란 '주머니'를 뜻하는 순우리말입니다.

쌈지길은 '쌈지' 뒤에 '길'을 붙여 인사동 골목에 여러 문화적 재미요소를 더한다는 뜻을 지녔다고합니다.

아기자기한 가게들[공예전문쇼핑몰]을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더군요^^

하나의 건물이지만 곳곳을 꾸며 놓아 둘러 보는 재미가 있더군요~

이런 곳에서 인증샷을 남겨야 하는 데... 넘 더워서리~

아이들의 창작 작품들이 전시되어 보는 즐거움이 쏠쏠합니다.

역시 유명 관광 1번지라 수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네요~

영화배우 같은 외국인들도 자주 보게되네요? ㅎㅎㅎ

박살장군 - "박물관은 살아있다"의 준말이라 하네요.  입에서 비누방울도 나온다고 하드마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