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분을 지난 9월 하순은 가을을 시작하는 달입니다.

국화꽃도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이다.  국화의 꽃말은 꽃 색상에 따라 다르 네요^^.

노란색을 나타내는 국화의 꽃말은 실망과 짝사랑입니다 ^^;

오늘의 꽃은 이들을 총칭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청결', '정조', '순정'인 것으로 보아 주로 흰색과 노란색,

붉은색 꽃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래된 옛날 중국에 한 청년이 있었다.

그는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욕심에 일본으로 건너가게 되었고 한 일본인 밑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

이 일본인에게는 딸이 하나 있었는데 그 청년과 딸은 어느새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하지만 이를 알게 된 그의 아버지는 중국 청년이 가난하다는 이유로 그들의 사랑을 반대한다.

청년은 굳은 결심을 하고

그 딸에게 중국에 가서 꼭 부자가 돼서 돌아 오겠으니 그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청한다.

딸은 청년에게 기다릴 것을 다짐하고,

자신이 꽃을 좋아하므로 일본에서는 볼 수 없는 꽃과 씨앗을 부탁한다.

몇 년 동안 갖은 고생을 하며 큰 돈을 모은 청년은

이제 자신의 사랑을 찾기 위해 다시 일본으로 향한다.

그의 손에 국화(菊花)꽃과 꽃씨를 들고.  - 국화의 원산지는 중국 -

하지만 그를 기다릴 줄만 알았던 그 딸은

이미 다른 사람에게 시집을 갔고 청년은 낙담을 한다.

그래도 그 청년은 그 딸을 사랑하는 감정에, 갖고 온 꽃씨를 심기로 한다.

땅을 파고 하나의 씨앗을 뭍을 때 청년은 감정이 복받쳐 올랐다.

“내가 무슨 이유로 그렇게 열심히 일을 했겠습니까? 모두 당신을 얻기 위해서였습니다.”

청년의 눈물은 씨앗에 떨어졌다.

그 씨앗이 후에 하얀색 국화로 피어났다. (하얀색 국화의 꽃말은 성실)

“정녕 당신은 나를 사랑하지 않았단 말인가요? 나의 사랑은 짝사랑이었나요?”

혼잣말을 하며 눈물을 흘렸고 다시 씨앗에 떨어졌다.

그 씨앗에서 황색 국화가 피어났다. (황색 국화의 꽃말은 짝사랑)

“당신은 나를 사랑하지 않았을진 몰라도, 그래도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흐르는 눈물은 씨앗에 떨어졌고 적색 국화가 피어났다. (적색 국화의 꽃말은 당신을 사랑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