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꽃(Morning Glory)은 메꽃과에 딸린 한해살이풀로서 주변의 물체에 지지하여 자라는 덩굴식물이다. 

기원지는 인도이다.  꽃말은 허무한 사랑

조금 키가크기시작 하면 기둥을 세워 타고 올라가게 해야지요.

옆에 키큰 나무가 있으면 타고 올라가니 좋고요. 아니면 타고 올라가야할 줄을 매주면 많이 뻗어가지요.

여름내내 줄기를 뻗으니 많이 자란답니다. 날씨가 서늘 해지면 잎이 노랗게 되며, 잎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꽃은 줄기를 타고 올라가며, 봄,여름 내내 가을까지 계속 핍니다.

꽃의 종류는 분홍, 빨강, 파랑이 주로 인데 하얀 나팔꽃도 있읍니다.

조그만 꽃도 있고 주먹 만큼 큰것도 있습니다. 꽃은 하루면 지고 계속 다른 꽃이 피고 지고 합니다.

꽃이 지면 씨방 겉껍질이 노래지며 까만씨앗을 맺으며, 야생종이라 저절로 씨가 떨어져 다음해 또 싹이나고자랍니다. 씨앗을 받았다가 다음해 봄에 심기 좋은곳에 묻어두면 됩니다.


나팔꽃

                                        - 이해인

 

햇살에 눈뜨는 나팔꽃처럼

나의 생애는

당신을 향해 열린

아침입니다

 

신선한 뜨락에 피워 올린

한 송이 소망 끝에

내 안에서 종을 치는

하나의 큰 이름은

언제나 당신입니다

 

순명보다 원망을 드린

부끄러운 세월 앞에

해를 안고 익은 사랑


때가 되면

추억도 버리고 떠날

나는 한 송이 나팔꽃입니다

줄기는 덩굴지고 왼편으로 감기며 키는 2m에 달한다. 잎은 어긋매껴나고 잎자루는 길며 일반적으로 심장 

모양인데 세 갈래로 깊이 갈라져 있다. 여름에 남자색 또는 백색, 홍색 등의 나팔 모양의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아침 일찍이 피었다가 낮에는 오므라들어 시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