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원정 [보물 제1761호] - 경복궁 북쪽 후원에 있는 향원지 내의 가운데 섬 위에 건립된 육각형의 정자

1873년 고종이 건청궁을 지을 때 옛 후원인 서현정 일대를 새롭게 조성하였는데 연못 한가운데
인공의 섬을 만들고 그 위에 육각형 정자를 지어서 ‘향기가 멀리 퍼져나간다’는 향원정(香遠亭)

이라 불렀으며, 향원지를 건너는 다리는 “향기에 취한다”는 뜻의 취향교(醉香橋)라 합니다.

경복궁을 몇차례 갔었지만 직접 보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늘 책이나 사진으로, 인터넷으로 보던 향원~  정말 아름답네요^^

단풍이 더 들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이 정도 풍경도 무척 만족 스럽네요? ㅎㅎㅎ

곱게 단정하고 나온 아가씨들이 향원처럼 고운 향기를 전해주네요~

이번 서울 여행은 이렇게 둘러 보지 못했던 장소를 두루 보게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계절에도 풍경이 좋을 것 같아 또 시간이 된다면 다시 찾고 싶은 향원입니다.^^

향원정을 한바퀴 돌면서 풍경을 감상했지만 자리를 떠나기엔 너무나 아쉬움이 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