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패랭이꽃 (Moss Phlox) , 꽃잔디,  꽃말은 희생이라네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꽃고비과의 식물로 미국 동부가 원산지이며, 주로 4월에 개화한다.

적색, 자홍색, 분홍색, 연한 분홍색, 백색 등 다양하며 열매는 삭과로 관상용으로 심어 길러진다.

 

꽃잔디의 전설 이야기  - 꽃과 잔디가 결합하여 꽃 잔디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주 먼 옛날, 하늘과 땅이 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아직까진 세상의 질서가 잡히지 않아서 제멋대로 살아가던 시절

하나님이 걱정돼서 그 혼돈의 질서를 바로 잡으려고 하셨답니다.
해에게 '따스한 봄볕을 세상에 고루고루 뿌려주라'고 말씀하시니 해가 햇살을 뿌려주고 있는데, 아직 질서가 잡히지 않았던 때인지라  갑자기 구름이 나타나 소나기를 퍼부으며 심술을
부렸다네요.  해가 구름에게 봄에 봄비가 아닌 소나기를 내린다고 화를 내었지만 오히려 구름은 더 화를 내며 번개와 천둥까지  불러와서 장대 같은 소나기를 퍼부었답니다.
그 때문에 강물이 넘치고 둑이 무너지고 해서 봄에 돋아나는 새싹들까지도 다 떠내려 가버렸답니다.
보다 못한 하나님이 구름을 불러서 타이른 후에 봄의 천사를 보내 망가진 산야를 가꾸게 하였답니다.
너무 많이 망가졌기 때문에 천사 혼자서 그 일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힘들어서 예쁜 꽃들에 망가진 곳에서 꽃을 피워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예쁘다는 꽃들은 다 거절을 했더랍니다.
봄의 천사가 낙심하여 한숨을 쉬고 있을 때, 어디선가 작은 목소리로
'봄의 천사님 그 일을 우리한테 맡겨주지 않을래요?' 하는 소리가 들려서 둘러보니 그곳에는 눈에도 잘 띄지 않는 잔디들이

겸손하게 있더랍니다. 봄의 천사 허락을 얻은 잔디들은 들판이나 산기슭이나 어디서나  풀과 나무가 잘 자라지 않은 곳까지도

푸르게 뒤덮게 되었지요. 너무도 고마웠던 봄의 천사는 하나님께 잔디에 선물 주실 것을 요청했고 하나님은 잔디의 머리 위에

예쁜 꽃 관을 씌워주셨답니다. 그래서 꽃 잔디가 되었다고 합니다.  꽃말 희생이 잘 어울리죠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