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주여행에서 꼭 가고 싶은 곳 중 하나인 용머리해안입니다~  너무나 멋지네요^^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는 용머리 해안의 아름다운 자연 절경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뒤를 돌아보면 제주의 명산 '산방산'의 전경이 들어 옵니다~ 저긴 언제 또 올라가 보나 ㅎㅎ

이른 새벽이라 아직 해가 뜨기 전입니다~  넘 일찍 왔남?  출입문이 잠겨져 있더군요 ㅠㅠ

그냥 포기하기도 아까워 돌아가보니 이런 비경이...

하멜표류기념비를 이렇게 가까이서 보긴 처음이네요^^ 하긴 용머리해안이 처음이니...

일단 들어가 보기로하고 들어가니 입구부터 이런 장관이...

수천만년 동안 쌓이고 쌓여 이루어진 사암층으로 오묘한 해안절경을 보는 순간~  감탄만 나오네요~

사진으로만 보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직접 보니 정말 자연의 신비감에 감타만 하게 됩니다.  ^-----^

   용머리에 관한 전설 옛날 중국의 시황은 천하를 통일했으나 늘 자신이 이룩한 왕국이 위협을 받을까 전전긍긍하다가 만리장성을 쌓고도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 게다가 지리서를 보니 탐라섬에 왕후지지(王侯之地)가 있어 제왕이 태어나리라 하니 더욱 더 염려스러웠다.  이에 땅속을 훤히 보는 풍수사 호종단을 파견하여 맥을 끊어버리고 혈을 떠서 기를 아예 죽여버리기로 작정했다. 호종단은 구좌읍 종달리로 들어와 남쪽으로 차근차근 혈과 맥을 끊어나갔다. 그가 산방산에 도착하여 주변을 살펴보니 산의 맥이 곧바로 앞 바다로 뻗어내려 막 태평양으로 나가려고 용머리가 꿈틀 대고 있었다. 저게 바로 왕후지지다. 저 놈의 맥과 혈만 끊어버리면 만사 끝이다.  그는 한달음에 산을 내려가 막 고개를 내밀고 바다로 나가려는 용의 꼬리를 한 칼에 쳐 끊고 다시 잔등을 내리쳐 끊은 다음 머리를 내리치려고 하자 검붉은 피가 솟구쳐 오르면서 우르릉 우르릉 신음소리를 토하며 구슬프게 울었다. 이렇게 하여 왕후지지의 맥이 끊기고 말았다 한다.  [제주홈피 인용]

+ Recent posts